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콩 비트코인 ETF 승인 우리는 어떤 점을 기대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 2억?

by 찬성찬,2 2024. 4. 15.

    홍콩에서 양대 가상황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가 승인되었으며, 홍콩 비트코인 ETF 승인이 우리에게 어떤 이로운 점을 줄 것인지 비트코인 가격에 어떤 영향이 있을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ETF란?

    비트코인 ETF는 전통적인 주식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상장지수펀드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주식처럼 비트코인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가 도입되면 주식처럼 접근하기 쉬워지고, 기존에 주식하고 있던 투자자들의 자금이 더해질 수 있어 암호화폐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국 비트코인 ETF 승인

    2024년 1월 초 미국에서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었습니다.

     

    실제로 승인 소식이 들여오던 날 비트코인 가격은 일시적으로 5%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미국이 먼저 비트코인 ETF 승인을 하면서 다른 나라들도 기대할 수 있었고, 실제로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도 했습니다.

     

    미국은 ETF 승인 이후 11개의 ETF가 2024년 4월까지 우리나라 돈으로 약 81조 이상의 자금을 끌어모았습니다.

     

    홍콩 비트코인 ETF 승인

    2024년 4월 15일 홍콩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현물 ETF를 처음으로 승인했다고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감도 줄어들고,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떨어졌었지만, 홍콩 ETF 승인과 함께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급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홍콩 비트코인 ETF 승인으로 기대할 수 있는 점

    홍콩은 아시아에서 첫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한 시장이 되었습니다.

     

    홍콩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중국계 기관 투자자의 자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이번 승인으로 가상자산 시장에 대규모 자금이 유입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으며, 대부분 중국투자자들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 암호화폐 관심 집중

    중국 투자자들의 자금이 들어올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중국계 암호화폐가 오늘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온톨로지가스(ONG)

    온톨로지가스는 네오 창시자인 다홍페이가 리준 온체인 설립자와 공동으로 창업한 가상자산 프로젝트입니다.

     

    온톨로지가스는 홍콩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과 함께 오후 3시에 전날 같은 시간보다 25% 이상 가격이 올랐습니다.

     

    네오(NEO)

    네오는 가상자산 시장 초기 중국의 이더리움으로 불리기도 한 중국 가상자산 프로젝트입니다.

     

    네오 또한 홍콩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과 함께 오후 3시에 전날 같은 시간보다 약 21% 이상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우리나라 비트코인 ETF는 언제?

    이번 우리나라 총선 공약으로 많은 정치인들이 비트코인 ETF에 대한 투자를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금융위원회는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과 중개가 자본시장법에 위배될 수 있다고 해석하기 때문에 국내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현물 ETF 투자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총선에서 압승한 야당의 공약 중 하나가 비트코인 현물 ETF 허용이기 때문에 조금 더 기대감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총선 당선된 국회의원들도 가상화폐 부유자

    22대 국회의원 당선인 300명 가운데 24명이 2023년 12월 기준 비트코인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선인 및 가족이 보유한 가상화폐 가액이 3억 이상이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가사오하폐 관련 입법이 국회에서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