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시승 신청 방법을 통해 비용 없이 무료로 BMW 5시리즈는 물론 전기차도 시승 예약을 지금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차량 구매 전 시승 해보는 것은 차량 구매를 위한 정말 중요한 결정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BMW 시승을 하기 위한 신청 방법은 물론 시승가능한 차량과 시승과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 등 숙지해야 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BMW 시승 신청 조건
일반적으로 모든 시승 신청자는 만 21세 이상이어야 하며, 꼭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 합니다.
특히, 운전면허증은 국내에서 유효한 면허증이어야 하며, 외국 면허증인 경우 추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BMW 시승 가능한 차량
현재 BMW 시승 신청해서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차량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BMW 1시리즈 (1개 모델)
- BMW 2시리즈 (3개 모델)
- BMW 3시리즈 (2개 모델)
- BMW 4시리즈 (3개 모델)
- BMW 5시리즈 (1개 모델)
- BMW 6시리즈 (1개 모델)
- BMW 7시리즈 (1개 모델)
- BMW 8시리즈 (2개 모델)
- BMW X레인지 (7개 모델)
- BMX Z4 (1개 모델)
- BMW M모델 (10개 모델)
- BMW 순수 전기차 (6 모델)
총 38가지 모델의 차량을 시승해 볼 수 있습니다.
BMW 시승 신청 방법
BMW 시승 신청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BMW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절차대로 작성 및 선택만 하면 됩니다.
- BMW 공식 홈페이지
- '시승 신청' 바로가기 클릭
- 시승해 보고 싶은 BMW 차량 선택
- 필수 입력 정보 기재 (이름, 생일, 전화번호 지역 등)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체크
- '신청하기' 클릭
신청 절차대로 시승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예약이 완료되었으니 딜러와의 상담을 통해 시승 일정을 조율하면 됩니다.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BMW 같은 경우 시승 신청할 구매 의향에 대해 몇 개월 안에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또는 구매 의향이 없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시승할 때 어떠한 영향이 있는지는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시승
BMW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승 신청하는 방법 외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 예약 방문을 통해 BMW 모든 차량을 시승해 볼 수 있습니다.
단, BMW 드라이비 센터는 인천광역시 딱 한 곳이기 때문에 거주지와 거리가 멀다면 오기 조금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위치
드라이빙 센터 시승은 무료 프로그램과 유료 프로그램으로 나눠집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무료 시승 프로그램
드라이빙 센터에서 무료 시승을 원할 경우 'Owner Program' 프로그램을 예약해야 합니다.
이 Owner Program의 경우 동승자 탑승이며, 직접 운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운행은 1시간과 1시간 20분 2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비용은 5만 원입니다.
단, 프로그램을 정상 이용했다면 100% 환불이 진행되기 때문에 무료라고 알고 있으면 됩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유료 시승 프로그램
유료 시승 프로그램 비용은 1만 원부터 130만 원까지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운행 시간도 10분부터 9시간까지 정말 다양하며, 야간에 서킷을 주행할 수도, 여러 주행 기술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Test Drive'로 30분의 운행시간과 전 모델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단, 8만 원~14만 원 정도 비용이 부담됩니다.
BMW 일반 시승과 BMW 드라이빙 센터 장단점
BMW 일반 시승
장점
- 쉬운 예약, 실제 도로에서 차량을 운전하면서 일상적인 주행 환경에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료로 제공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점
- 시승 시간이 제한되어 있고, 여러 차량을 충분히 테스트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 시승은 일반 도로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도로 상황이 좋지 않다면, 성능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장점
-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고, 차량의 성능을 조금 더 자세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 전문가에게 주행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서킷에서 주행이 가능하며, 고속 주행과 같이 다양한 주행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점
- 일반 시승에 비해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무료 시승도 가능하지만 무료 시승 시 동승자로 시승해야 합니다.
- 프로그램을 예약할 경우 일정에 따라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결론
BMW 드라이빙 센터의 경우 거리만 가까우면, 시승보다는 체험을 위해서 예약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BMW 차량을 구매하려는 목적으로는 BMW 일반 시승을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BMW 시승 신청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물론 여러번 신청도 가능하며, 시승 장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예약이 힘들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예약 신청을 통해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BMW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제조사가 상관없다면, 다른 제조사 차량들도 시승을 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 시승의 경우 무료로 1년 동안 6번 진행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시승 예약 신청 방법' 글을 참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