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전세임대주택 단점 그리고 장점에 대해 빠짐없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LH 청년전세임대주택에 4년째 거주 중에 있습니다.
2년 거주 후 이사 경험도 있기 때문에 청년 임대주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H 청년전세임대주택 단점
제가 말씀드리는 단점에는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 제가 거주했던 주택 같은 경우 아무래도 연식이 조금 있는 곳만 가능했습니다.
- 신축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임차인 쪽에서 LH 대출을 받지 않아서 생각보다 찾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 신축뿐만 아니라 LH 전세임대가 가능한 매물 찾기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긴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 대부분의 LH 전세임대가 가능한 매물들은 편의시설이 위치한 곳 과는 조금 먼 거리뿐이었습니다.
- 자차가 있는 분들이라면 그래도 큰 어려움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위 내용처럼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은 주택의 연식이었습니다.
새집과 깔끔한 집을 원했지만, 쉽지 았았고 하지만 연식이 있는 만큼 크고 넓은 집들만 볼 수 있었습니다.
LH 청년전세임대 주택 장점
LH 청년전세임대 주택 장점은 누구나 주거비 부담 경감일 것입니다.
작성자인 저의 예시로 LH청년전세임대 주택 전에는 대학교 인근 원룸으로 월 임대료가 45만 원 ~ 50만 원(관리비 제외) 지출되었습니다.
LH 청년전세임대 주택을 사용하면서 저의 월 임대료는 관리비를 제외하고 14만 8천330원이었습니다.
관리비를 제외하고는 최소 월 45만 원의 주거비가 약 15만 원으로 30만 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LH청년 전세임대 주택 같은 경우 2룸에 15평 정도였으며 당연히 원룸보다는 관리비가 조금 더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대학생 그리고 청년 및 사회초년생들에게 주거비 부담 경감 30만 원은 정말 정말 큰돈임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또한, 넓은 집 평수가 원룸보다 2배, 3배인 집으로 오게 되면서 삶의 질이 달라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연식이 조금 있어서 장판, 벽지 같은 경우에도 LH 청년전세임대 관리 차원에서 어느 정도의 비용을 지원해 주기에 업체에 맡기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깨끗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 뽑기에는 크게 주거비 부담 경감과 넓은 집이라는 것이지만, 이 두 가지를 위해 신청한 것이기 때문에 저는 충분히 모든 단점을 커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LH 청년전세임대 주택 이사와 기간 연장
LH 청년전세임대 주택에 2년 거주 후 다른 곳으로 이사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다시 LH 청년전세임대 주택으로 2년 거주 중에 있습니다.
우선 이사한 이유에는 더 나은 집으로 이사를 하기를 원했으며, 혼자 살기에는 너무 넓다라는 느낌으로 조금 작은 집으로 이사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처럼 LH청년전세임대주택에서 이사하는 경우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위 사진과 같은 문자가 옵니다.
이사 관련 서류는 계약만기 6개월 전에 미리 오지만, LH 청년전세임대 주택 매물을 찾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그전부터 미리미리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번호로 문의하시면 생각보다 길게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지역마다 있기에 상담사와 연결이 빠르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물어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직접 거주자인 저의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많은 참고사항이 되고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LH 청년 전세임대 주택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